티스토리 뷰

국내 여행

진짜 쌀국수 집을 다녀왔습니다. 청라 반프안

하고싶은게 많은 40대 2020. 2. 25. 2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라남자입니다. 코로나19 덕에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빨리 치료제가 나와서 감기 걸리면 감기약 먹듯이 치료가 빨리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어느 날. 갑자기 친구들과 쌀국수가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청라에 쌀국수집이 어디가 있을가 찾다가 태국 갈비쌀국수 전문점 반프안 을 찾게되었습니다. 태국에 가보지 못한 남자이기에,, 실제로 태국에 갈비쌀국수란게 있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쌀국수를 사랑하는 우리 따님을 위해 친구들과 가보기로 했습니다.

옆 상가에서는 속옷을 대처분 중이였습니다.

쌀국수 전문점 반프안 실내 모습니다. 테이블은 대략 7개??8개 정도 있었습니다. 곳곳에 태국말이 적혀있고 향도 태국에 온 기분입니다. 태국은 비록 가보지 못 했지만요..

저처럼 혼자 식사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뷰가 좋은 테이블도 별도로 있습니다.

저 멀리 흰 코끼리 조각상이 태국 음식점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선 반프안은 태국 갈비쌀국수 집이니 갈비 쌀국수를 먼저 주문을 했습니다. 특이하게 건면, 생면을 판매하고 있어서 골고루 주문을 했습니다. 신기한 만두가 있었는데 그건 바로 딤삼까이.!!  닭껍질 만두였습니다. 자세한 모습은 사진으로 첨부드립니다. 갈비쌀국수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왠지 저 글씨는 반프안 이라고 써있는 듯 했습니다.

피쉬 소스 입니다. 제 생각엔 물고기 액젓 정도 아닐까 싶습니다.

반프안은 태국의 유명 현지 식당에서 전수받은 기술로 음식을 제조하신다고 합니다. 너무너무 기대가 되는 순간입니다. 

밑반찬입니다. 녹색잎은 몬지 아시겠죠?? 고수 입니다. 특이하게 고수의 향이 강하지 않습니다. 저는 좋았는데 고수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듬북 넣어 드셔야 됩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 사진은 갈비쌀국수 건면입니다. 보통 베트남 쌀국수는 건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운데 크리스피한 모습은 닭껍질이라고 합니다. 갈비 쌀국수라고 해서 살짝 무섭긴 했는데 정말 갈비대가 함께 나옵니다.

이것은 반프안에서만 팔지 않을까 싶은 갈비쌀국수 생면입니다. 잘보시면 국물 색이 일반 쌀국수와 비교해서 갈색을 띠고 있습니다. 갈비에서 우러나온 색상이 아닐까요?? 저는 입맛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입니다. 반프안 쌀국수는 국물 맛도 깔끔하고 닭껍질과 면의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특유의 향도 거의 없어서 거부감이 없었고요. 저는 고수향을 상당히 싫어하는데 반프안의 쌀국수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딤삼까이!! 닭껍질 만두입니다. 저는 속이 닭껍질로 되어 있을지 알았는데, 속은 고기고 만두피가 닭껍질이였습니다. 신선한 충격입니다. 바삭하고 육즙도 있고 맛있더라고요. 요즘 호프집 가면 닭껍질 튀김도 팔던데, 그 튀김 맛에 고기도 있으니 좋더라고요.

이정도면 청라 맛집 인정입니다. 우리 따님이 드디어 이번 주 주말에 컴백을 합니다. 시기는 않좋지만 그래도 꼭 같이 가서 우리 따님이 쌀국수 먹으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