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차로 운전한지 10년이 되었지만 셀프 세차, 그리고 왁스는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는 달달구리입니다.

그러다 운동삼아 한번 해볼까 란 생각이 들어 새벽 5시에 근처 더블유카워시 24시간 손세차장을 두번 방문하여 차량 두대를 셀프세차 및 왁스를 해보았습니다. 세차는 괜찮은 취미같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힘들지만 그래도 나름 전신 운동을 1시간 정도 해야되기에,,,, 좋은 취미로 결정했습니다.

준비물은 초급자가 가장 많이 사랑한다는 상어왁스, 맥과이어 UC, 그리고 패드 들과 극세사 수건 입니다. 이 장비를 가지고 더블유카워스로 향했습니다.

두번에 걸쳐 갔는데 처음에 갔을 때는 스무스4 없이 가서 동영상이 너무 흔들렸더라고요.. 그래서 두번째 방문시 동영상을 많이 찍었고, 초보의 셀프세차 진행과정과 왁스를 어떻게 하였는지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아직 서툴러서 동영상 찍는다고 결국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난감합니다.  블로그와 유튜브는 아무나하는게 아니란건 새삼 느낍니다.

일단 더블유카워스로 정한 이유는 넓은 쾌적한 공간이 있어서 입니다. 새벽에 가서 사람이 거의 없었지만 낮에는 좀 많을 듯합니다.

오른편이 세차하는 곳 왼쪽은 실내 세차도 하고 물끼도 말리고 하는 곳으로 보입니다.

더블카워시는 현금으로는 사용이 어렵고 카드를 이용합니다. 현금으로 카드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주차를 하고 세차를 진행합니다. 하부세차도 가능하며 돈 떨어지는 속도가 3배입니다. 참고하세요. 겨울에 종종와서 하부세차해야겠어요.

세차를 완료하고 왁스질도 열심히 하고 나니 저의 애마 17살 이 광이 나게되었습니다. 서투른 블로거라 사진도 안찍고 참 당황스럽습니다...

진행 방법은 물세차를 완료하고 물끼 제거를 합니다. 그리고 상처가 있는 부분을 맥과이어 UC를 이용해 제거를 하고 극세사로 문질러 줍니다. 그뒤 상어 왁스를 차량 전체에 바르고, 15분 후 극세사를 이용하여 문질러 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물세차부터 끝까지 대략 1시간이면 세차를 완료하는 듯합니다. 세차의 장인들은 3시간찍 하신다고 하는데,, 전 그정도 열정은 없나봅니다.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ㅋ

결국 작업 후만 찍었습니다.... 2번째 방문했을 때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았으니 영상에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방문했을 때 세차를 완료한 뒤 찍은 사진입니다. 세차는 분기마다 하는게 제 생각이라,,,, 7월쯤 한번 더 세차하러 와야겠습니다.ㅋ

다음에도 시설 좋은 더블유카워시에 와서 해보려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